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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 이 약관은 SK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회사의 사이트(www.clickesg.co.kr)를 통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신청절차, 이용조건 그 밖의 이용자의 권리, 의무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의 사이트(www.clickesg.co.kr)를 통해 제공하는 각종 유료·무료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보고서”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사 또는 제3자가 작성한 보고서를 의미합니다.
    3. “이용기업”이란 회사의 사이트(www.clickesg.co.kr)를 통해 회원가입에 따른 기업 등록, 담당자등록을 마치고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위한 ID,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기업을 말합니다.
    4. “협력업체”란 이용기업이 공급망 내의 ESG 수준을 관리하기 위하여 지정한 기업을 의미한다.
    5. “제출기관”이란 이용기업이 보고서 등 서비스 결과물을 제출하는 상대방을 의미합니다.
    6. “ID”란 이용기업 및 협력업체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기업의 신청에 따라 회원가입을 마친 이용기업 및 협력업체에게 부여하는 문자 또는 숫자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란 ID에 따른 이용기업 및 협력업체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시에 이용기업이 등록한 문자 또는 숫자를 말합니다.
    8. “수수료”란 이용기업이 회사의 서비스 중에서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때 또는 해지 후 재신청할 때 당해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에 내야 할 요금을 말합니다.
    9. “제출자료”란 이용자가 서비스 및 결과 보고서를 제출받기 위해, 회사의 요청에 따라 제공해야 하는 자료를 의미합니다.
    10. “등급”이란 회사가 제출자료 등을 기초로 판단한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의 ESG 등급을 의미합니다.
    11. “유효기간”이란 회사가 이용기업에게 보고서를 전달한 날로부터 1년간의 기간을 말한다.

제 3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의 승낙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정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기업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 및 인력운용상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문제가 있는 경우
    3. 이용기업이 정보를 거짓으로 기재하여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이용기업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4. 사회질서에 반하거나 또는 미풍양속을 해칠 의도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5. 그 밖에 회사가 회원가입을 승낙하기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4조 서비스 신청 및 발급

    1.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는 회사 사이트(www.clickesg.co.kr)를 통해 각종 서비스를 신청하고 보고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기업분석 및 발급업무와 관련하여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로부터 제출되는 의견 및 수정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이 합당할 때에는 신속히 이를 처리하기로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에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명시하여 통지하기로 합니다.
    3. 이용기업이 보고서 발급일에 대하여 별도의 요청이 없을 경우 회사는 내부 처리기준에 따라 보고서 발급 업무를 진행합니다.

제 5조 수수료 납부 및 제출자료 제공 의무

    1. 이용기업은 서비스 신청 후 회사가 정한 수수료를 선납하여야 합니다.
    2. 이용기업이 계좌이체 지연 그 밖의 이유를 불문하고 수수료를 선납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기업은 서비스 수수료를 결제한 후 회사의 발급 업무가 착수(제출자료의 스캔 작업을 완료한 것을 말하며, 이하 같습니다)되기 전까지 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기업에 대한 회사의 발급 업무가 착수된 후에는 이용기업의 신청 철회가 있더라도 회사는 이용기업이 이미 납부한 수수료 및 제출서류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4. 제3항에도 불구하고 결제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면 이용기업은 서비스 신청을 철회할 수 없고 회사는 수수료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기업에 제출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기업이 제출자료를 제출하지 않더라도 임의로 해당 업무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출자료 또는 임의수집 자료가 불충분할 경우 제6항을 준용하게 됩니다.
    5.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는 회사가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사전에 공지한 제출자료를 적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제출자료의 내용이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불충분하거나 부정확한 경우 회사는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의 기업분석 및 보고서 발급 업무를 중단하거나 분석불가 판정을 내릴 수 있으며, 그 결과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미 납부된 수수료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제출자료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에 관한 실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는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가 이에 협조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6조 보고서의 전송

    1. 이용기업이 보고서 자동 발송을 선택한 경우, 회사는 이용기관이 최초로 지정한 제출기관에 자동으로 보고서를 온라인으로 자동 전송합니다. 그 밖의 제출기관에는 이용기업이 회사의 사이트(www.clickesg.co.kr)를 통해 해당 제출기관을 직접 선택하여 개별 전송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지정한 일부 서비스(ESG 트랜드 등)의 경우, 회사는 이용기업이 최초로 지정한 제출기관에 그 서비스 결과물을 자동으로 전송하며, 이용기업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이용기업은 다른 평가기관로부터 등급 평가를 받거나 또는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한 어떠한 서비스 결과물도 제출할 수 있으나, 이 경우 회사와 사전협의를 거쳐 회사가 동의한 경우의 서비스 결과물로 제한됩니다.
    4.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가 등급 평가에 이의가 있을 경우, 위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는 제출자료를 추가하거나 정정하여 회사에 등급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가 등급 변경을 위한 제출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자료 검토 결과 등급 변경 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등급 변경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보고서의 폐기

    1. 보고서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자동 폐기됩니다.
      1. 유효기간의 만료
      2. 신규 보고서의 발급
    2. 회사는 이용기업의 폐업 그 밖의 사유로 인하여 보고서의 폐기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보고서를 유효기간 내에도 폐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보고서를 발급한 후 이용기업이 등급 불만 등의 사유로 보고서의 폐기 또는 삭제를 요청하더라도 회사는 보고서를 폐기하거나 삭제하지 않습니다.

제 8조 보고서의 재발급

    1. 원칙적으로 보고서는 재발급 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호 등 이용기업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는 이용기업의 요청을 받아 확인절차를 거쳐 보고서를 재발급 할 수 있습니다.
    2. 등급의 유효기간 중에 이용기업이 재발급을 신청하는 동시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고서의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이용기업의 합병, 분할, 대표자·경영권의 변경, 신용상태의 회복, 금융불량정보의 해제 등 등급평정 요소가 변경된 경우
      2. 그 밖에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기업이 보고서 재발급 신청을 할 경우 소정의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2항 제1호 및 제2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4. 등급의 유효기간 중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기업의 신청이 없더라도 회사는 무상으로 등급을 재평정하고 등급의 유효기간은 그대로 유지하고 해당 등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금융불량정보가 발생하였거나 그에 준하는 상태가 확인된 경우
      2. 당좌거래 정지 및 부도인 상태가 확인된 경우
      3. 보고서 발급 후 회사의 명백한 업무상 과실이 있는 경우
      4. 그 밖에 회사에 중대한 신용변동 사항이 발생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9조 등급의 정지·취소·변경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에 대하여 그의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가 제출한 자료가 거짓으로 작성되었거나 명백한 오류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등급의 사후관리를 위하여 추가로 요청한 자료를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가 특별한 이유 없이 제출하지 않는 경우
    2. 제1항에 따른 회사의 시정 요구에도 불구하고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가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을 때에는 등급의 효력을 정지시키거나, 등급을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결과물 보관 시스템의 제공

    1. 회사는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가 발급받은 각종 보고서 등의 보관, 제출 등 활용이 가능하도록 회사의 사이트(www.clickesg.co.kr)를 통해 개별 이용기업에게 별도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제1항의 보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결과의 공개

  • 회사는 이용기업이 다른 제출기관이나 기업의 거래처로 발굴(sourcing)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웹 서비스에 이용기업에 관한 서비스 결과물을 등재할 수 있으며, 이용기업이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다만, 이용기업이 서면으로 이를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상기 등재된 서비스 결과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 보수 등의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회사의 파업, 파산 그 밖에 서비스 제공을 계속하기 부적절하거나 현저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감염병 및 그에 따른 국가기관의 조치,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를 포함하여 회사에 속하는 사정 이외의 다른 사정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 정지하거나 그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정보보호 및 관리책임

    1.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가 다른 기업에 서비스 결과물을 제출하거나 보관하는 과정에서,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정보유출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기업 및 협력업체의 기업 ID, 비밀번호 및 이용기업 담당자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해당기업에 있으며 이의 유출 등으로 발생하는 해당기업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이트(www.clickesg.co.kr)에 등록된 이용기업의 담당자가 회사의 각종 서비스의 신청, 보고서의 제출 등을 행한 것은 이용기업의 행위로 보게 됩니다.

제 14조 업무위탁의 동의

  • 회사가 제3자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업무를 위탁한 경우, 이용기업은 제3자에대한 제출자료 전달 등 위 업무위탁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5조 면책조항

    1. 회사가 제12조에서 정한 사유로 인하여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및 지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는 이용기업의 참고자료로서 제공되는 것이며 이를 토대로 행한 이용기업의 어떠한 행위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제출자료의 정확성을 검토하지 않고, 제출자료 그 자체를 기초로 등급을 평가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출자료의 오류를 원인으로 이용기업이 손해를 입더라도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기업 및 협력업체의 등급변동사항을 관리하게 되며 이용기업의 등급에 중대한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이를 이용기업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기업은 등급 변동사항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 회사에 즉시 통보하고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며 이용기업이 상당 기간 이의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결과로 인하여 이용기업이 손해를 입더라도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제공한 보고서의 내용의 무결성, 정확성 및 제3자가 제공한 보고서로 인하여 이용기업 또는 협력업체가 입은 손해에 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이용기업의 고의 또는 과실로 보고서를 제출기관에 전송하지 못하였고, 이로 인해 이용기업이 상거래상의 불이익 등을 받더라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약관의 효력발생 및 변경

    1. 이 약관에 명시되었거나 향후 첨부되는 부속서류 및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시되는 내용은 이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용기업이 이 약관의 규정과 달리 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협의하여 따로 특약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가 모든 이용기업에 서면으로 통보하거나 회사 사이트(www.clickesg.co.kr)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시하며, 통보 또는 공시 후 2주 내에 이의 제기가 없으면 그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을 따르기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분쟁으로 소송이 벌어지는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회사의 사이트(www.clickesg.co.kr)에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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